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

이번 글에서는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암컷 강아지 마운팅

마운팅은 강아지의 정상적인 행동이며 수컷 강아지만 마운팅을 하는게 아니에요. 암컷 강아지도 마운팅을 하지만 보통 마운팅은 수컷 강아지만 하는 행동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암컷 강아지가 마운팅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강아지가 마운팅 하는 이유에는 많은 카더라 통신이 있지만 서열을 정하기 위해 마운팅을 하는 것은 아니에요. 오히려 스트레스나 불안감, 호르몬 급증 또는 학습된 행동(이전의 보상적 경험으로부터 계속 되는 행동)으로 인해 마운팅을 하는 것일 수 있어요.

암컷 강아지 마운팅은 정상일까?

모든 강아지는 수컷이든 암컷이든 마운팅을 할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는 마운팅이 정상적인 행동일 수 있지만 사람의 경우 당황하거나 짜증이 날 수도 있는 일이에요.

강아지들이 해도 되는 행동과 하면 안되는 행동을 배울 수 있도록 기준을 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는 강아지의 신체 언어를 효과적으로 읽고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되요. 강아지가 마운팅하는 경우 절대로 소리를 지르거나 때리거나 이런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목표는 행동을 교정하는 것이지, 강압적 방법을 사용하거나 처벌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마운팅이 단순한 성적 행위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는 것도 중요해요. 마운팅 하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호르몬에 의해 유발되지만 스트레스, 불안, 두려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습된 행동일 수 있어요. 암컷 강아지는 수컷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마운팅 하는 것이 흔한 일이랍니다.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

수컷 또는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어요.

  • 소아 호르몬 증가: 이제 막 세상을 탐험하는 법을 배우고 적절한 행동을 찾아내는 강아지는 마운팅을 자주할 수 있어요.
  • 과다각성: 많은 강아지가 새로운 강아지나 사람을 만났을 때 근처에 있는 물건이나 장난감에 올라타서 마운팅하는 방식으로 반응할 수 있어요. 사회성이 부족한 강아지는 다른 강아지와 잘 노는 법을 배우지 못했으며 과도하게 흥분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강아지에게 과도하게 마운팅하려고 할 수 있어요. 안타깝게도 일부 동물의 경우 이는 학습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불안으로 인해 이러한 경향이 증가하고 다른 정상적인 일상을 방해할 수 있어요.
  • 자연스러운 성적 행위: 개가 성적 행위의 일부로 마운팅 할 때, 고개를 숙이거나 발을 뻗는 것과 같은 “유혹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 스트레스와 불안: 일부 강아지의 경우 마운팅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나 흥분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다른 강아지는 그렇지 않은 강아지만큼 자주 짖지 않을 수 있어요.
  • 비정상적인 호르몬 분비: 마운팅은 잠재적인 질병의 징후일 수도 있어요. 특히 마운팅을 갑자기 시작한 경우 더욱 그렇답니다. 강아지가 갑자기 마운팅 하기 시작하면 동물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아요.
  • 학습된 행동: 많은 강아지가 주의를 끌기 위한 행동으로 마운팅을 해요. 특히 인간이 반응하는 경우 더욱 그렇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가 자신에게 마운팅 하는 행위를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강아지는 이 행위에 대한 반응을 얻고 이를 학습하게 되요.

중성화한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

호르몬은 강아지가 중성화 수술을 한 후 즉시 빠져나가지 않아요. 강아지 중성화 수술 후 호르몬이 빠져나가기까지 최대 3개월이 걸릴 수 있어요. 중성화 수술을 한 강아지가 마운팅 하는 경우 호르몬이 지속되는 것이거나 행동이 강화되고 학습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특정 사물이나 사람 대상 암컷 강아지 마운팅 이유

강아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한 물체를 선택해요. 여기에는 장난감, 소파 팔걸이, 사람 다리가 포함될 수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 선택한 물체가 관심의 대상이 되기도 해요. 사람한테 마운팅 하는 것처럼 말이죠. 어떤 때는 애착 물건 중 근처에 있는 것을 고르거나 부드러운 물건을 고르기도 한답니다. 마운팅은 보통 억눌린 에너지를 방출하는 것뿐이에요.

암컷 강아지가 다른 암컷 강아지한테 마운팅 하는 이유

다른 암컷 강아지한테 마운팅하는 암컷 강아지는 음식 지키기 등의 이유로 인한 흥분 또는 스트레스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아요. 견주는 마운팅 원인을 확인하고 행동 교정을 시작해야 해요. 직접 하기가 어렵다면 공인된 전문 훈련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에요.

암컷 강아지가 수컷 강아지한테 마운팅 하는 이유

다시 말하지만, 강아지는 새로운 강아지를 만날 때 약간 흥분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어요.

암컷 강아지가 견주한테 마운팅 하는 이유

암컷 강아지는 분리불안을 겪고 있는 경우처럼 불안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견주한테 마운팅하는 경우가 자주 있어요. 결국에는 암컷 강아지가 마운팅을 할 때마다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특히 견주가 집에 도착하면 흥분해서 견주를 향해서 큰 소리로 짖을 수도 있어요.

암컷 강아지가 특정 사람한테 마운팅 하는 이유

강아지는 가장 크게 반응하는 사람에게 마운팅하는 경우가 많아요. 어떤 강아지는 주의를 끌기 위한 마운팅 대상으로 가장 많이 반응하고 행동에 보상하는 사람을 고르기도 해요.

강아지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마운팅 하기 위한 특정 대상이 있을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강아지가 음식을 지키려고 하는 경우 같이 살고 있는 다른 강아지한테 마운팅을 할 수 있어요.

암컷 강아지 마운팅을 우려해야 하는 경우

암컷 강아지가 마운팅 하는 것은 정상적인 행동일 수도 있고 특정 질병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어요. 성견이 갑자기 마운팅을 하기 시작하면 동물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질병일 수도 있어요. 특히 강아지가 주요 부위를 과도하게 핥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답니다.

마운팅 하는 빈도가 높은 경우에는 학습된 것일 수 있어요. 그러나 어떤 강아지는 지루하기 때문에 마운팅을 하는 것일 수도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에너지를 분출할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요. 또 어떤 강아지들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마운팅을 할 수도 있어요. 강아지의 생활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고 스트레스 징후를 발견하면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암컷 강아지 마운팅 제지 필요성 여부

암컷 강아지가 마운팅 하는 것은 정상적인 행동이지만 대부분의 견주는 이 행동을 멈추고 싶어 해요. 강아지가 마운팅 하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먼저 암컷 강아지 중성화 수술을 하세요. 이 수술은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마운팅 하는 행동을 억제할 수도 있어요. 마운팅 행동을 억제하기까지 최대 3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이미 학습된 행동인 경우 행동 교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그다음, 강아지가 마운팅을 시도하려고 준비할 때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헐떡거리거나 낑낑거리거나 앞발을 뻗는 등 신호를 나타내요. 이러한 신호를 보면 즉시 장난감을 주거나 훈련 신호(앉아, 기다려, 엎드려 등)를 통해 강아지의 주의를 분산시키세요.

주의를 끌 때 강아지가 마운팅보다 가치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간식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관련 글: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 바로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