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짖음 방지 방법 7가지

강아지 짖음 방지 방법 7가지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짖음 방지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짖음 방지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강아지 짖음 방지

강아지는 짖어요.짖는 것이 대부분 강아지의 자연스러운 반응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어요. 그러나 강아지가 짖는 소리가 문제가 되거나 짜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이때 많은 견주들이 강아지가 짖는 상황에 급급해서 강아지 짖음을 막으려 하고 장기적으로 행동 자체를 고치지는 못해요. 소리 지르기, 짖음(나쁜 행동)에 대한 보상, 그때그때 달라지는 일관되지 않은 처벌 등을 예로 들 수 있어요.

임시 방편이 아닌 영구적인 해결책을 찾는다면 견주로서 행동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강아지가 지루해서 짖는 것이라면 할 일을 던져주는 것이 답이 될 수 있어요. 그러나 분리 불안 문제가 원인이라면 전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 수 있어요.

어떤 때에는 가장 간단한 해결책이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나 강아지가 별다른 이유 없이 심심해서 짖는 경우에는 간단한 해결책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이럴 때 강아지 짖음 방지를 위해 강아지 훈련사와 개 행동 전문가가 제공하는 다음 권장 사항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운동

아침에 출근하거나 등교하는 경우 그 전에 강아지가 적절한 양의 신체적, 정신적 운동을 하도록 하세요. 피곤한 강아지일수록 견주가 집에 없을 때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높아요. 가능하다면 강아지 산책 도우미를 불러 정오에 강아지를 산책시키세요. 추운 계절에는 실내에서 강아지 런닝머신을 이용해 산책할 수도 있어요.

2. 강아지 사회화

강아지가 충분히 사회화되지 않은 경우 사람이나 다른 강아지를 보고 짖을 수 있어요. 다양한 연령과 유형의 사람들과 많은 긍정적인 경험을 한 강아지는 이들을 보고 짖을 가능성이 적어요. 가능하다면 택배 기사를 만나도록 하여 이들이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도록 부탁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강아지 장난감 및 퍼즐

강아지가 어떤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상호작용 방식의 강아지 장난감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강아지 퍼즐 장난감 안에 간식을 넣으면 강아지가 간식을 꺼내 먹기 위해 퍼즐을 가지고 애를 쓸 거예요.

4. 주변 환경 관리

강아지 훈련사는 견주가 없는 경우 강아지에게 익숙한 TV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소리를 들려줄 것을 권해요. 그 이유는 견주가 있을 때 집안에서 나는 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이에요. 추가로 바깥에서 소리가 나는 원인을 볼 수 없도록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쳐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5. ‘조용히 해’ 명령 교육

강아지가 과도하게 짖는 소리를 줄이는 방법 중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조용히 해’ 명령을 가르치는 거예요. 차분하고 확고한 목소리로 강아지에게 ‘조용히 해’라고 말하고 간식과 칭찬으로 올바른 행동을 긍정적으로 강화하세요.

6. 짖는 강아지에게 반응하지 않기

많은 강아지들이 주의를 끌고, 먹을 것을 요구하고, 문을 열으라고 말하고, 캔넬에서 꺼내달라고 하기 위해 짖어요. 이럴 때는 아예 반응하지 마세요. 강아지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그리고 견주가 원하는 행동을 인식시키세요. 즉, 강아지가 조용히 엎드려 있을 때 긍정 강화 기법을 사용하세요.

7. 전문가 도움 받기

견주의 개인적인 상황이나 강아지의 성향 및 상태 또는 주변 환경 조건에 따라 강아지 짖음 방지 훈련을 혼자서 해내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강아지 훈련사 방문 교육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1회로 끝나거나 수 회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어요. 또한 강아지 뿐만 아니라 견주도 강아지 짖음 방지 행동 요령을 훈련사로부터 배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관련 글: 강아지 하울링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