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견과류 먹어도 될까?

강아지 견과류 먹어도 될까?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견과류 급여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견과류 급여 가능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강아지 견과류

사람은 간식으로 견과류를 먹는 것을 좋아해요. 견과류에는 우리 식단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그러나 강아지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아요. 대부분의 견과류는 강아지의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일부는 독성도 있어요.

강아지 견과류 급여 해로운 이유

모든 견과류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높아요. 따라서 강아지 비만 및 강아지 췌장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소금 간을 한 견과류를 급여면 수분저류 및 기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아몬드와 같은 일부 견과류의 경우 잠재적인 질식 위험이 있어요. 또한 마카다미아와 같은 특정 유형의 견과류는 강아지에게 강한 독성이 있어요.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좋은 견과류

엄밀히 말하면 콩과 식물에 속하는 땅콩은 소금 간이나 양념을 하지 않은 경우 강아지에게 극소량을 급여하는 것은 안전해요. 캐슈넛은 소량으로도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캐슈넛과 땅콩 모두 지방 함량이 너무 높아 정기적으로 급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또한 질식 위험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어요. 즉, 강아지에게 정기적으로 견과류를 급여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강아지가 견과류를 다량 섭취하면 강아지 췌장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동물병원을 내원하여 진료받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에게 견과류 급여 금지

모든 견과류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강아지 건강에 훨씬 더 유익한 다른 간식도 많이 있어요. 견과류는 본인이 먹고 대신 안전한 과일과 채소 또는 수의사가 승인한 강아지 간식을 급여하는 것이 더 좋아요. 강아지는 견과류를 좋아할 수도 있지만 견과류를 급여하지 않고 강아지에게도 견과류를 먹으면 안된다는 것을 인지시키면 장기적으로 강아지의 건강 문제를 줄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