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산균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강아지 유산균 효능

강아지 유산균 효능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소화 보조
  • 면역 체계 조절
  • 유해균을 억제하는 단쇄지방산을 생성하여 장내 이점 제공
  • 설사, 과민성 장, 장 염증 치료
  • 요로 감염 예방
  • 장 투과성을 감소시키고 염증을 조절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킴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무엇인지, 그 종류는 어떻게 되며 용도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강아지 유산균 리얼 비피더스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소화관에 서식하는 유익한 미생물입니다.

동물의 위장관계에는 수십억 개의 유산균과 효모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건강한 장내 세균은 내부 환경의 균형을 맞춰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유산균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식 분해에 도움
  2. 영양소 및 비타민 생성
  3. 잠재적인 병원체 퇴치
  4. 면역력 강화

프리바이오틱스란?

아마도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미 결장에 서식 중인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을 공급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섬유질의 일종입니다. 즉,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원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고섬유질 식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필요한가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바람직한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강아지는 소화 미생물의 균형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질병, 영양실조의 경우에는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강아지들은 유익한 미생물의 보충에 잘 반응하여 소화 미생물상의 균형을 되찾습니다.

강아지 유산균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연구에 따르면 강아지가 특정 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아지가 특정 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효모균 관리 및 면역 체계 지원
  2. 불안감 예방
  3. 스트레스 감소
  4. 기분과 감정에 영향
  5. 설사 및 음식 알레르기 개선

또한 바실러스 종은 면역 반응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산균

강아지 설사에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다음의 원인으로 인한 강아지 설사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탑승, 이사 또는 일상 생활의 방해로 인한 스트레스 대장염
  2. 새로운 음식이나 일반적이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강아지 식단의 급격한 변화
  3. 장기간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세균 불균형

박테리아 과증식을 유발하는 감염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린 강아지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먹을 수 있나요?

예. 어린 강아지는 강아지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의 균형을 발달시켜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설사, 변비 및 소화관 감염의 발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유산균

강아지 유산균 종류

강아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는 여러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일부 강아지 사료의 성분 목록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강아지 사료 포장의 보장 분석 부분을 보면 첨가된 박테리아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별 균주에는 장내 구균(엔테로코커스 패시움) 및 바실루스 응고제가 있습니다. 강아지 변의 상태와 일관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로는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말리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가 있습니다.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보충제는 분말, 캡슐, 껌 형태로 생산됩니다. 각 제품에는 복용량과 사용 빈도에 대한 권장 사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강아지가 사람이 먹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을 수 있나요?

예. 강아지는 사람이 먹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해롭지 않습니다.

그러나 종별 보충제와 동일한 효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강아지 특유의 박테리아는 사람이 먹는 보충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박테리아 균주와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산균 견바이오틱스

강아지가 유산균과 함께 요거트나 다른 음식을 섭취할 수 있나요?

요거트, 케피어처럼 일부 사람이 먹는 음식과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야채에는 살아있는 유기체가 있어 일부 강아지에게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유독한 인공 감미료, 특히 자일리톨이 포함되지 않은 플레인, 무가당 제품을 선택하려면 인간 식품의 라벨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급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양은 다음과 같이 제한해야 합니다.

  1. 소형견: 하루 1 티스푼
  2. 중형견: 하루 2 티스푼
  3. 대형견 또는 초대형견: 하루 3 티스푼

강아지 유산균 닥터스비오

강아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일부 강아지는 유산균 섭취 시 소화 불량, 설사, 팽만감, 가스, 변비, 메스꺼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 증상은 일시적으로 악화된 후 개선될 수 있습니다. 식욕에 변화가 있을 경우 부작용의 초기 지표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