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강아지를 위한 자신감 형성 훈련

소심한 강아지를 위한 자신감 형성 훈련

소심한 강아지를 위한 자신감 형성 훈련

여러분의 강아지는 소심한 강아지인가요? 어떤 강아지들은 수줍음이 많은 성격을 갖고 태어나고 다른 강아지들은 경험을 통해서 겁이 많아집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여러분의 소심한 강아지가 자신감을 갖고 일상생활에서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소심한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게 무엇인가?

7~14주 사이에 강아지는 중요한 사회화 기간으로 알려진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 시기는 연관성을 형성하는 뇌의 일부가 빠르게 발달하는 기간이며 개가 두려움이나 공포증을 일으킬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많은 경우 강아지는 중요 사회화 기간에 겁을 먹게 되는 상황으로 인해 두려움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결과 강아지는 그 일을 두려워하거나 일반적으로 소심하거나 긴장을 많이 하는 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장을 많이 하거나 소심한 개는 자신감 형성 훈련을 통해 뇌를 다시 훈련하고 다양한 상황이나 사물에 낙인 된 두려움을 걷어낼 수 있습니다.

소심한 강아지의 자신감 형성 훈련 작용 기전은?

강아지의 행동에 있어 자신감 형성 훈련을 둔감화 및 역조건화라고 합니다. 이 운동은 강아지가 낯선 사람이든, 아이들이든, 불꽃놀이와 같은 시끄러운 타악기 소리든 상관없이 두려운 자극제에 대해 강아지가 둔감해지도록 하여 더 이상 이러한 것들의 존재에 무서워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역조건화 훈련은 개가 두려움을 느끼는 대상에 대한 새로운 행동 반응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개가 자전거를 두려워하는 경우, 얌전하게 앉아있는 것과 같은 다른 활동에 집중함으로써 개가 두려워하는 것을 멈추도록 연습을 합니다.

소심한 강아지가 두려움을 유발하는 자극에 둔감하도록 만드는 방법

첫 번째 비결은 여러분의 강아지가 정말로 좋아하는 훈련 보상을 찾고 자신감을 키울 때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보상이 간식일 경우 거의 씹지 않고 먹을 수 있게 잘게 자를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발상은 두려워하는 반응을 유발하지 않도록 충분히 멀리 떨어져서 두려움을 유발하는 자극에 강아지가 천천히 다시 다가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공간은 강아지마다 다릅니다. 어떤 강아지는 6m로 충분할 수 있고 다른 강아지는 축구장만큼 넓어야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불꽃놀이와 같은 소리를 두려워하는 경우 강아지가 겁내지 않도록 충분히 낮은 볼륨으로 녹음을 재생합니다.

시작 시 강아지에게 리드 줄을 채우고 안전한 거리나 볼륨에서(강아지가 무서운 것을 알고 있지만 두려워하는 징후를 보이지 않는 곳) 강아지에게 앉아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니다. 강아지가 여러분의 지시를 따르면 보상과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강아지가 행복해하고 자신감있게 행동할 경우 두려워하는 대상을 향해 한 걸음 다가가거나 녹음된 소리의 볼륨을 높이고 운동을 반복합니다.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 반복하며 반복할 때마다 두려워하는 대상에 점점 더 가까워지도록 합니다.

강아지는 두려워하는 대상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사이에 긍정적인 연관성을 형성하기 시작하며 곧 강아지는 자동적으로 앉아서 여러분을 바라보며 두려워하는 대상이 있을 때마다 지시를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강아지가 두려워하는 징후를 보이면 훈련을 중단하고 다음 날 두려워하는 대상과의 거리를 더 멀게 유지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강아지가 너무 수줍어하거나, 긴장하거나, 소심해하거나 두려움을 느껴 자신감 형성 훈련을 시작조차 못할 경우 훈련사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여러분의 사랑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강아지가 긴장하게 되는 일을 해결하려면 많은 용기가 필요하며 여러분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강아지는 정서적인 안내와 신호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분을 바라볼 것이므로 여러분 본인이 침착하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