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기대는 이유 바로 이것!!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그럼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아지가 여러분에게 기대나요?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강아지가 우리에게 기대는 경우가 종종 있죠.

강아지는 우리 옆에 앉거나 서서 자기 몸을 자연스럽게 기댑니다. 또는 우리가 소파에 앉아 있을 때 우리 쪽으로 드러눕기도 하죠. 그리고 보통 큰 강아지일수록 우리에게 기대는 경향이 큽니다.

여자에게 기대고 있는 강아지 요크셔테리어

그런데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가 뭘까요?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에 대한 이론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그 중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강아지는 안전함을 느끼기 위해 기대요

강아지가 특정 상황에서 불안해하거나 긴장하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위해 여러분에게 기댈 수 있어요.

사람에게 기대고 있는 강아지 스피치

강아지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있을 때 뇌에서 방출되는 긍정적인 화학 물질이 증가해요. 강아지가 여러분을 행복함과 연관 짓는다면 안전함과 연관시킬 가능성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강아지가 여러분에게 기대는 것은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뜻할 수 있으며 강아지가 불안해하지 않도록 안심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강아지가 여러분을 신뢰하며 안전하게 지키고 보호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어요.

사람에게 기대고 있는 강아지 리트리버

강아지가 불안해 보이며 특히 산책을 하는 중이나 공공장소에 있을 때 여러분에게 기대는 경우에는 주변의 활동량이 적은 장소로 이동하세요. 사람이나 다른 강아지, 자동차 및 기타 방해 요소로 인해 강아지가 긴장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요인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2. 우월함을 표시하기 위해 기대는 강아지도 있다고 해요

일부 사람들은 강아지가 여러분에게 기대거나 다리 위에 앉는 이유가 여러분의 영역을 침범하기 위해서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여러분의 공간에서 지배력을 확립해서 자기 서열을 과시한다고 하네요.

사람에게 기대고 있는 강아지

하지만 많은 강아지 전문가들에 의해 이러한 주장은 힘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강아지의 성격이 모든 면에서 우세한 것이 아니라면 지배력을 증명하기 위해 여러분에게 기댈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3. 강아지는 여러분을 사랑해서 기댑니다. 당연한 말이죠?

짐작하셨겠지만 많은 강아지 전문가들은 강아지가 여러분을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에게 기대고 있다고 믿습니다. 강아지는 포옹과 애정 표현을 좋아하며 여러분이 쓰다듬어 주기를 원할 가능성이 있어요.

강아지는 본질적으로 사회적인 무리 동물입니다. 강아지는 무리를 이루는 구성원과 신체적으로 가까이 있기를 원하며 여러분도 그 구성원 중 하나입니다.

사람에게 기대고 있는 강아지

작은 강아지는 사람의 무릎 위에 안기거나 한가롭게 뒹굴거리면서 이러한 친민감을 느낄 수 있지만 대형견에게는 항상 해당되는 일이 아닐 수도 있죠. 대형견은 사회적 친밀감을 갖기 위해 사람의 다리에 기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이런 행동을 할 때 강아지를 안아준다면 강아지는 기대는 행동을 통해 사랑을 받게된다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를 키우는 이유 중 하나가 안아주는 것이라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겠죠?

중요한 사실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강아지를 가장 잘 안다는 것이예요. 한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는 다른 강아지가 기대는 이유와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여러분에게 기대고 있는 것을 편하게 느낀다면 그렇게 하도록 놔두세요. 만약 덩치가 크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대형견을 키운다면 대형견이 기댈 수 있도록 체력을 키우도록 하세요.

사람에게 기대고 있는 커다란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