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오가닉 사료에 대해 알아보자

강아지 오가닉 사료에 대해 알아보기

여러분은 아마도 ‘오가닉(유기농)’ 사료가 최상급이며 비 오가닉(유기농) 사료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더 좋은’ 오가닉(유기농) 식품이 강아지에게도 더 좋을까요? 강아지 사료가 오가닉(유기농)이라는 것은 실제로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 글은 100% 오가닉(유기농) 또는 일부 오가닉(유기농) 재료로 만든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과 관련된 강아지 사료 라벨을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란?

미국 농무부(USDA)는 반려 동물 사료에 사용되는 성분과 관련하여 특별히 ‘오가닉(유기농)’을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USDA의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에 따르면 “오가닉(유기농)”이라고 주장하는 반려 동물 사료는 인간 식품 규정을 충족해야 합니다.

미국 식품의 약국 (FDA)에 따르면 “현재 반려 동물용 유기농 식품 라벨링에 관한 공식 규정은 없지만 USDA는 비타민과 정제 아미노산과 같은 합성 첨가제의 종류를 규정하는 규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라벨이 붙은 반려 동물 사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품청 (FDA)에 따르면”현재 반려 동물 용 유기농 식품 라벨링에 관한 공식 규정은 없지만 USDA는 비타민과 정제 아미노산과 같은 합성 첨가제의 종류를 규정하는 규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유기농 라벨이 붙은 반려 동물 사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반려 동물 사료에 대한 해당 규정이 개발됨에 따라 표준 유기농 관행을 사용하여 생산된 재료로 만든 반려 동물 사료에서 ‘오가닉(유기농)’이라는 용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가닉(유기농)이란?

오가닉(유기농)이란 미국 농무부(USDA)에서 정의한 일련의 특정 지침에 따라 재배, 사육 또는 생산되는 육류, 농산물 및 다성분 가공 식품을 포함하여 인간이 섭취하거나 식육 생산 동물에 급여하는 식품 성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해당 연방 지침은 다양한 요소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가닉(유기농) 식물

오가닉(유기농) 식물에 대한 지침은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1. 금지된 특정 합성 살충제 또는 비료를 사용하지 않음
  2. 유전자 변형 종자를 사용하지 않음
  3. 농장의 GMO 오염 방지

오가닉(유기농) 식육 생산 동물

오가닉(유기농) 식육 생산 동물에 대한 지침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자연적인 행동을 수용하는 생활 조건에서 동물 사육
  2. 오가닉(유기농) 사료 급여
  3. 항생제 또는 호르몬을 사용하지 않음
  4. 금지 물질과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인증된 시설에서 포장하기 전에 육류 제품을 처리

오가닉(유기농) 다성분 가공 식품

마지막으로 오가닉(유기농) 다성분 가공 식품에 대한 지침은 인공 향료, 색소 또는 방부제 제외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승인된 비농업 성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든 유기농 강아지 사료에는 USDA 오가닉 씰이 있나요?

아니요. 모든 강아지 사료에 USDA 오가닉 씰이 있지는 않습니다.

강아지 사료의 포장지 또는 캔에서 오가닉(유기농) 성분과 관련된 다양한 라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접할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와 같은 다성분 식픔이 100% 오가닉(유기농)으로 간주되려면 100% USDA 인증 오가닉(유기농) 재료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라벨에는 오가닉(유기농) 인증 기관의 이름(예: OOO에서 유기농 인증)이 포함되어야 하며 USDA 인증 유기농 씰도 부작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성분 목록에서 각 오가닉(유기농) 성분 앞에 “오가닉(유기농)”이라는 용어가 표시되거나 성분 목록 아래에 언급된 성분 뒤에 별표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오가닉(유기농): 90% 오가닉(유기농) 성분

많은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가 이 범주의 일반 오가닉(유기농) 사료에 속합니다.

이 범주에서는 성분의 95% 이상이 오가닉(유기농)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성분의 5% 이하가 국가 허용 및 금지 물질 목록에있는 비 유기농 성분일 수 없습니다.

이 범주에서는 성분의 95% 이상이 오가닉(유기농)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성분의 5% 이하가 국가 허용 및 금지 물질 목록에있는 비 유기농 성분일 수 없습니다.

유기농 _______ : 70% 오가닉(유기농)

마지막으로, “유기농 OOO으로 만듦”이라는 강아지 사료 라벨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오가닉(유기농) 성분이 70%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전체 제품에 유기농 라벨을 붙일 수 없으므로 USDA 인증 유기농 씰을 찾을 수 없지만 유기농 인증자의 이름이 라벨에 있어야 합니다.

성분 목록에서 최대 3개의 성분 또는 성분 범주만 유기농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범주와 유사하게 포함된 모든 비농업 성분은 국가 허용 및 금지 물질 목록에 있어야 합니다.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와 내츄럴(천연) 강아지 사료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반려 동물 사료의 특정 성분에 대한 생산 및 취급 요건에 적용되는 “유기농”이라는 용어와 달리 “내츄럴(천연)”은 매우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는 “천연”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상태이거나 물리적 처리, 열 처리, 렌더링, 정제 추출, 가수 분해, 효소 분해 또는 발효를 겪었지만 식물, 동물 또는 채광에서 추출한 사료 또는 성분은 화학적 합성 공정을 따르며 우수한 제조 관행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양을 제외하고 화학적으로 합성된 첨가제 또는 가공 보조제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본질적으로 “비 천연”성분은 화학적으로 합성된 성분이며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2. 미네랄
  3. 방부제
  4. 합성 착향료

유기농이든 아니든 반려 동물 사료에 사용되는 많은 성분은 “식물, 동물 또는 채광원”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천연”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가 더 좋은가요?

현재까지 인간에 대한 설득력 있는 연구는 전통적으로 또는 유기농법을 통해 생산된 식품의 영양학적 차이를 확인하는 확실한 연구가 없으며, 강아지를 대상으로 한 오가닉(유기농) 강아지 사료의 영양 성분과 잠재적인 건강 효과를 비교하는 연구는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유기농 성분에는 항산화제 또는 지방산과 같은 특정 영양소가 약간 증가할 수 있지만, AAFCO 요구 사항에 따라 “완전하고 균형 잡힌 것”으로 공식화된 반려견 사료는 이미 반려견의 최소 필수 영양소 요구량을 충족합니다(최소 요구량을 초과하는 경우도 있음). 따라서 오가닉(유기농) 성분이 제공하는 특정 영양소의 양이 증가한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이나 영양에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강아지 사료의 영양소 품질과 관련하여 라벨에서 평가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이 특정 수명 단계에 대한 AAFCO 영양소 기술서를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AAFCO 선언문
  2. AAFCO 사료 시험이 수행되었는지 여부
  3. 음식이 간헐적 및 보충 급여만을 위한 것인지 여부(완전하고 균형이 잡히지 않았으며 일반 식단으로 먹을 수 없음을 의미함)

제품에는 다음에 대해 질문해야 하는 경우 본인 또는 수의사가 연락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의 이름과 연락처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사료 배합 방법 및 시험 담당자(전문 면허가 있는 수의영양사인지 여부)
  2. 수행된 제품 연구 또는 품질 관리 조치의 유형

확실하지 않은 경우, 본인 강아지의 수의사 또는 공인 수의영양사에게 문의하여 강아지의 개별 요건에 적합한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