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견주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강아지 견주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아기 강아지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견주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견주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아지를 키우는 것은 처음 키우든 이미 경험이 있든 쉬운 일이 아니에요. 견주는 과잉 보호와 강아지의 성격 발달에 도움이 되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 사이의 경계를 찾아야 해요. 그럼 강아지를 키우면서 견주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아지 터그 놀이

1. 강아지는 노는 것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너무 격렬하게 노는 것은 피해야 해요. 터그 놀이를 할 때는 강아지가 이빨을 다치지 않거나 밧줄 또는 천 조각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강아지는 적당히 격렬하게 노는 법을 배워야 해요. 이 모든 것이 강아지 사회화에 속한답니다.

강아지 간식

2. 강아지에게 간식을 너무 많이 주지 마세요. 간식을 너무 많이 주게 되면 성장 중인 강아지가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밥을 먹을 때 느끼는 식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강아지가 항상 밥을 잘 먹기를 바란다면 간식 급여를 자제하세요. 강아지는 애걸하고, 울고, 연기하면 간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정말 빠르게 학습해요. 간식은 가급적 훈련 보상용으로 적당히 사용하고 사람이 먹는 고칼로리 정크 푸드는 절대 급여해서는 안되요.

강아지 훈련

3. 규칙을 바꾸지 마세요. 집안의 가구나 장소 등 경계를 정해두고 일관되게 강이지를 훈련시켜야 해요. 강아지가 소파에 올라간 것으로 혼냈다면 그 다음에도 소파에 오르지 못하도록 해야 해요.

아기 강아지

4. 강아지가 다치거나 넘어지거나 갇히지 않도록 집안을 잘 정리하고 강아지가 실수로 먹었을 때 아플 수 있는 물질(예: 쓰레기, 약, 살충제, 쥐약 등)을 강아지가 닿을 수 없는 곳으로 치우세요.

강아지 사회화 훈련

5. 강아지를 훈련하지 않은 채로 방치하지 마세요. 강아지가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귀여워 보이는 건 강아지가 단지 어리기 때문이에요. 강아지가 나이가 들어서도 똑같은 행동을 한다면 귀여워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답니다. 강아지가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올바른 예절을 가르쳐줘야 해요.

견주가 강아지를 정말로 사랑한다면 마냥 귀여워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강아지와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지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