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닭뼈 먹었을 때 대처 방법
    반려견 건강 상식
    반응형

    강아지 닭뼈 먹었을 때 대처 방법


    강아지가 닭뼈를 먹었나요? 강아지가 닭뼈를 먹는 것은 위험하다고는 알고 있는데요. 강아지가 닭뼈를 먹는 것이 왜 위험한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조사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집에서나 산책하는 중에 잠깐 자리를 비우거나 한눈을 판 사이에 강아지가 치킨 등 닭요리를 맛있게 먹고 있던 적이 있나요? 강아지가 닭뼈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되면 견주는 크게 당황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급적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강아지가 닭뼈를 먹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어요.

    강아지가 닭뼈를 먹는 것은 안좋은 것일까?


    개와 강아지는 수천 년에 걸쳐 뼈를 먹어왔고 대부분의 경우 뼈를 잘 처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닭뼈가 위장에 도달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용해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개와 강아지는 별 문제 없이 닭뼈를 통과시킵니다. 소뼈와 돼지뼈같은 다른 뼈들이 훨씬더 많은 고통과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닭뼈를 먹으려고 하는 강아지의 경우 몇 가지 잠재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잠재적 장애


    익힌 뼈는 생뼈보다 약간 더 부드러운 경향이 있지만 다리뼈같은 일부 뼈는 강아지의 체구에 비해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개와 강아지가 닭뼈를 삼키거나 삼키려고 할 때 닭뼈가 끝까지 내려가지 않으면 식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켁켁거리거나 침을 흘리거나 헛구역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개와 강아지의 경우 기도 상부(인후(인두) 또는 기도 자체의 시작 부분)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개와 강아지가 심각한 고통의 징후를 보이고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호흡 곤란을 겪을 수 있는 즉각적인 응급 상황이 발생합니다.

    위장관 파열 위험


    닭뼈는 쉽게 쪼개지며 이를 삼킬 경우 식도나 장의 천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로 인한 오염


    특히 닭고기를 익히지 않은 경우 개와 강아지가 살모넬라균과 같은 박테리아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닭뼈를 먹고 질식하는 경우 대처 방법


    뼈가 상기도 또는 상부 장관에 끼어 있는 경우는 응급 상황이므로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

    뼈를 보거나 잡아서 빼낼 수 있을 경우 그렇게 해야 강아지가 괴로워하거나 다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닭뼈가 바로 보이지 않을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동물 병원에 강아지를 데리고 가야 합니다.

    강아지가 닭뼈를 먹었다고 의심되며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동물 병원으로 강아지를 데리고 가십시오.


    1. 식욕 부진

    2. 구토

    3. 설사

    4. 기면

    5. 켁켁거림 또는 헛구역질

    6. 침흘림

    7. 기침

    8. 호흡 곤란


    강아지가 활동적이며 잘 먹고 완전히 정상으로 보일 경우 일반적으로 단순히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원칙적으로는 강아지가 뼈를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닭뼈를 잡고 괴로워하는 것처럼 보일 경우 신속하게 행동하고 동물 병원에 연락하세요.

    강아지가 완전히 정상적인 행동을 보이는 것 같다면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0